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은 거제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눔교육 프로그램 『청소년 봉사학교 ‘봉사의 품격을 높여라!’』를 지난 7월 25일, 26일, 8월 13일, 14일 총 4회기에 걸쳐 진행하였다.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및 나눔 인식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생각 나누기’, ‘일상에서 실천 할 수 있는 나눔은 무엇이 있는가?’, ‘내가 받은 나눔 소개하기’ 등 봉사와 나눔에 대한 의미를 스스로 찾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체험활동으로 모기퇴치제 만들어 이웃에게 나누어주고 EM 활성액 만들기, EM 흙공 만들어서 바다에 던져 정화시키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청소년 봉사학교 9기에 참여한 성지중학교 노OO학생은 “그동안 봉사시간을 채우기 위해서 봉사활동을 찾았는데, 교육을 통해서 봉사와 나눔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고 내가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찾아서 실천할 수 있도록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옥포중학교 김OO학생은 “돈이 있어야만 나눔을 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과 친구, 이웃에게 작은 관심과 배려를 갖는 것도 나눔이라는 것을 배웠다. 학교에서 친구들에게 내가 가진 재능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은 『청소년 봉사학교 ‘봉사의 품격을 높여라!’』프로그램을 매월 1회씩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자로서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깨닫고,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공동체에 필요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자 한다. (자원봉사 및 교육 관련 참여 : 055-680-7003)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