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과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2박 3일간) 서울올림픽유스호스텔에서 개최된 ‘2018 전국 청소년운영위원회 대표자 워크숍’에 참가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의 참여의식 강화 및 리더십 함양과 더불어 소통과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워크숍에는 전국에서 300여명의 대표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였고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운영사례 공유, △역량강화를 위한 소양교육 및 4차 산업혁명 특강, △운영위원회 활성화 주제별 분임토의 및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우만세’ 김나경(해성고 2) 위원은 “이번 워크숍에서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전국의 많은 위원들과 교류하는 과정을 통해 거제 청소년들을 위한 활동을 많이 해야겠다는 사명감이 들었고 다양한 교육을 통해 청소년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깊이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 ‘가온’ 노영조(옥포고 2) 위원은 “워크숍에 참가하고 나서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과 리더로서의 역할에 대해 더욱 잘 알게 되었고, 역동적인 4차 산업혁명시대에 살고 있는 청소년으로서 어떤 자질을 키워야 하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다. 무엇보다 전국에서 리더의 역할을 하고 있는 친구들을 만나 협동하고 교류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윤정 팀장(청소년사업팀)은 “이번 워크숍에는 거제시에서 8명의 위원들이 참석하였는데 해를 거듭할수록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음에 긍정적인 발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표 청소년으로 참여한 만큼 배우고 느낀 것을 적극 반영하여 수련시설 안에서 이루어지는 활동 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이루어지는 활동에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한 법적기구로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내고, 청소년시설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 청소년시설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 자치조직기구이다.(거제시청소년수련관:639-8173, 옥포청소년문화의집:639-8232)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