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거제의 새로운 콘텐츠로 오는 10월1일 개장 예정인 장목면 소재 한화리조트 벨버디어가 관심을 끄는 가운데 주변의 궁농마을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한화리조트와 농소해수욕장을 사이에 두고 마주보고 있는 궁농마을은 이미 궁농해양낚시공원으로 거제시민과 관광객, 낚시객이 즐겨 찾는 가운데 최근 궁농오토캠핑장이 개장했으며 오는 9월13일 궁농관광단지시설도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궁농관광단지시설은 정식 개장에 앞서 지난 8월 중순 이후부터 임시운영 중에 있으며 관광객 편의제공을 위해 ▲횟집 ▲슈퍼마켓을 겸한 건어물 판매점 ▲브런치 전문 카페 ▲한방누룽지백숙 식당 등이 성업 중이다. 단지시설과 접한 선착장에는 곧 관광크루즈가 운항할 예정이며 매표소도 여기에 입주할 예정이다.

궁농관광단지시설을 비롯한 궁농해양낚시공원, 궁농오토캠핑장 등은 어촌마을 소득증대사업의 일환으로 궁농마을회(이장 박영준)와 궁농마을부녀회(회장 최복금)가 직접 운영한다.

궁농관광단지시설의 가장 큰 장점은 주변 환경에 대한 조망권과 다양한 관광콘텐츠가 집적된 가운데 식당 및 슈퍼마켓 등 편의시설이 갖춰졌다는 점이다. 농소해수욕장 일대에서 가장 넓은 주차장도 장점이다.

먼저 궁농관광단지시설 주변의 조망권은 이 일대에서 가장 큰 장점이다. 맞은편의 한화리조트와 거가대교 등 주변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룬 건축물의 조형미를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 잡고 있다. 탁 트인 바다도 빼놓을 수 없는 풍경이다.

왼쪽으로 끼고 있는 1.2km에 달하는 농소 몽돌해수욕장과 곧장 맞닿아 있으며 해변을 직접 걸으며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도 만들 수 있다.

궁농관광단지시설을 중심으로 낚시를 조금 안다는 강태공이면 누구나 탐을 낼만한 낚시공원과 최신 시설의 샤워장과 화장실, 28개의 데크를 갖춘 오토캠핑장이 연계돼 있다. 오토캠핑장을 끼고 있는 망봉산 산책로도 힐링공간으로서 톡톡히 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한화리조트 개장에 맞춰 운항 예정인 관광크루즈는 대통령 별장으로 유명한 저도 등 주변 해역일대의 아름다운 경관을 거제시민 및 이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궁농마을부녀회 최복금 회장은 “궁농관광단지시설은 이전에 볼 수 없던 다양한 관광콘텐츠가 갖춰진 새로운 개념의 관광지가 될 것”이라며 “특히 궁농마을에서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관광지 주변의 바가지 상술을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