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위더스(with us) 거제맘’ 회원들은 지난 28일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박미경) 거제사무소에 방문하여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였다.

위더스거제맘에서 전달해준 후원금은 거제시 내 학대피해아동의 심리검사 및 치료비, 의료비 등으로 사용되어질 예정이다.

이날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관계자는 “거제사무소는 현재 3명의 상담원이 거제시 내 모든 아동학대사건을 관리하고 있다. 어려운 근무상황 속에서도 위더스거제맘과 같이 아동학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먼저 연락주시고, 도와주시는 분들이 있어 힘이 난다. 도와주신 분들의 마음이 헛되지 않도록 아동학대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 다시 한 번 감사하다”고 밝히며, 위더스거제맘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네이버카페 위더스 거제맘은 거제시 육아맘들이 이끌어가는 육아커뮤니티로 8,000명에 이르는 회원들이 육아정보공유, 친목도모,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후원금 전달과 같은 기부활동과 더 나아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거리행진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왕성히 펼치고 있다.

경상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 등)에 의거하여 설치된 아동보호전문기관이며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