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성지중학교(교장 윤선자)는 지난 4일 교내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서 교직원과 학부모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2학기 학교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대해 안내하고 학교와 학부모님이 함께 교육 목표를 이룰 수 있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는 1학기와 달리 학년별 학부모의 관심 주제를 고려하여 학년별로 별도의 장소를 마련하여 맞춤형 교육과정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1학년은 자유학기 운영, 2학년은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 3학년은 고입 전형방법에 대한 주제로 진행되었고, 학년별 학생들의 생활모습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부모님들은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소하게 되었다.

이날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석한 1학년 학부모 한 분은 “1학년에 해당되는 자유학기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들으니 내 아이가 자유학기에 어떤 활동을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되었고 담임 선생님과의 상담시간이 여유로워져서 좋았으며 앞으로 학교 행사에 많이 참여하여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해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또한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님들이 자녀들에게 평소 하지 못했던 말이나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엽서에 작성하여 우체통에 넣는 ‘괜찮니? 우체통’ 행사를 함께 실시하였다. 옥포성지중학교는 상담 및 생명존중주간을 맞이하여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의식을 함양하고 관심과 배려가 충만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이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모여진 엽서는 또래상담부원들이 당사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