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거제시지회(회장 조문석)와 남부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임연순)는 7일 거제시 남부면사무소에서 남부면 관내 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새마을 이·미용 및 수지침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경상남도 새마을수지침봉사대(대장 이종삼)는 봉사자 5명이 참여하여 수지침으로 어르신들의 의료봉사를 실시하였으며, 경상남도 새마을이․미용봉사대(대장 임향순)는 봉사자 9명이 참여하여 파마 및 커트 등 미용봉사를 실시하였다.

그리고 새마을교통봉사대 경상남도 지역대(대장 이순희)와 거제시 새마을부녀회 회원 20여명은 거동이 불편한 오르신들 안내도우미 역할을 하였다.

특히, 이날 참석한 200여명의 관내 12개 마을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남부면새마을부녀회는 전일 집안일을 뒤로 한 채 어르신들을 위해 오전 8시부터 오후 늦도록 간식 및 중식 제공하는 등 참효를 실천하는 의미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조문석 새마을운동거제시지회장은 금번 이미용 및 수지침 봉사활동을 통하여 농어촌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도모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문화를 조성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희망공동체건설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그리고 이번 활동에 많은 협조를 해주신 남부면사무소 서권완 면장님과 봉사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