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8일 대명리조트 오션베이(거제시 일운면 소재)에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과 지도자 36명을 대상으로 문화체험캠프 '떠나자 환상여행'를 실시했다.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서 지원이 필요한 위기(가능) 청소년을 가정‧학교 등의 장소로 직접 찾아가서 상담 및 정서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을 돕고 있다.

이번 캠프는 가족과 함께 여가생활을 즐기지 못하는 소외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와 긍정적 대인관계 형성 및 사회성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평소 가족과 함께 경험하기 힘든 워터파크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성장기 체력을 재충전하고, 제트보트탑승체험으로 스릴을 즐기며 협동심과 도전의식을 향상하는 기회가 됐다.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이번 여름에는 수영장을 한 번도 가지 못하였는데 물놀이캠프에 참가하여 즐거웠다. 평소 친구들과 친해지기가 힘들었는데 함께 놀다보니 새롭게 친구를 사귀게 되었다”며 “처음 타본 제트보트는 아슬아슬했지만 그동안에 쌓여있던 스트레스가 한방에 날아간 것 같다”고 소감을 표현했다.

시 관계자는 “미래 꿈나무인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한 청소년 복지에 힘쓸 것이며, 스트레스 해소와 문화적 체험기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청소년동반자 문화체험캠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639-49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