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구직자에게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구인기업에는 우수한 인재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2일 ‘2018 경남 중부권 채용박람회’에 17개 구인업체와 함께 참가했다.

2018년 경남 중부권 채용박람회는 경상남도‧ 창원시‧ 경남지방 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거제시 포함 9개 시군(거제․창원․통영․김해․밀양․양산시․의령․함안․창녕군)이 합동으로 주관하여 9월 1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거제시 17개 기업 포함 도내 260여개 기업이 1,000여명을 채용하고자 참가하였으며, 3,000여명이 넘는 구직자가 방문하여 현장 면접과 취업관련 부대 행사에 참여 했다.

거제시 참여 업체로는 대우조선해양(주)기술교육센터, LG전자 하이프라자, 현대LNG해운, 대한해운, 에스케이해운 등 11개 업체가 직접 참여 행사 당일 부스를 마련하고 현장에서 채용면접을 진행했다.

그밖에 행사장에는 모의채용관(LG전자/경남은행), 전문가 컨설팅, 공공기관 맞춤형 컨설팅, 초청강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거제시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11개의 구인업체와 함께 부스를 운영하며, 구직신청, 현장면접, 현장 입사지원서 접수, 거제시 일자리사업 및 시책 홍보 등의 취업 지원 서비스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