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고현문화의집에서는 세계의 문화를 체험하고 더불어 환경사랑도 배우는 ‘글로벌 컬처 바캉스’를 운영했다.

지난 15일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세계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던 다국기 팔찌만들기, 인디언 목각인형 만들기, 만국기 복주머니 만들기, 베트남 문화여행, 아프리카 전통놀이, 유럽식 꿈 찾기 활동, 이탈리아 피자빵 만들기 등을 비롯하여 환경사랑을 배우는 지구사랑 온도계 만들기, DNA 열쇠고리 만들기의 체험부스와 환경사랑 마술 가족공연 등 다양한 문화체험거리를 선보였다.

세계 6대 대륙의 특성을 파악하고 특성화된 나라별 문화를 이번행사에 점목하여 체험부스로 운영하였으며, 특히 문화큐 기획사에서 지원한 환경사랑 마술 가족공연은 수질오염, 대기오염, 토양오염 등 환경사랑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녹여낸 마술공연으로 호응의 큰 박수를 받았다.

이번 글로벌 컬쳐 바캉스 행사는 글로벌한 세계시민으로서의 올바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 소속된 청소년동아리들이 야심차게 준비한 행사로, 인성동아리 홍익인간, 학습동아리 모해와 다원, 경제동아리 프라임, 홍보동아리 GJ특공대, 국제동아리 마니또ing, 기획동아리 별솔, 요리동아리 어뮤즈, 진로동아리 키티, 과학동아리 야생화/스타덤 등 100여명의 청소년들이 체험부스 준비 및 운영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