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8일 거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정신건강의학과 박사이며 SBS 영재발굴단 출연중인 공부두뇌연구원 노규식 원장을 초빙해 '공부는 감정이다.'라는 주제로 영유아 부모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 부모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의 행동에 대한 이해와 소통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노규식 원장은 강의를 통해 아이가 호기심이 많고 질문이 많으며 공상을 잘 하는 모습을 보이면 창의적인 아이로 성장할 가능성이 많으니 부모가 재능을 발견하고 아이 성향에 맞는 진로를 찾아줄 것을 조언했다.

또한, 늦둥이 대하듯 키우고 문화를 즐길 줄 아는 아이, 대화를 통해서 안정된 정서를 가진 아이로 키울 것을 강조했고, 강의가 끝나고 자녀양육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와 질의 응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신삼남 주민생활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이는 우리의 미래라고 강조하면서 “오늘 부모교육을 계기로 올바른 부모의 역할을 배우고 실천할 때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다”며 “우리시는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와 아이의 애착이 정서적 안정감을 주며 아이의 잠재력을 키우는데 큰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양육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