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13일 관내 초․중․고생들에게 진로체험과 진학정보를 제공하는 2018 거제시 진로․진학 체험 박람회를 개최했다.

고현보조운동장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거제시 관내 학생, 학부모 및 교사, 어린이의 손을 잡은 시민까지 5천여 명이 방문해 행사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번 박람회는“내 꿈을 펼쳐라” 라는 슬로건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체험과 정보습득을 통해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발견하고 꿈에 대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진로체험관에서 4차산업, 문화․예술, 신생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직업현장 체험을 하였고 지역인근대학들이 참여한 대학탐색존을 통해 대학입시정보를 얻었다.

또한 학생들은 멘토링존에서 서울대학교 등 우수 대학생 멘토 및 전문 직업인으로부터 학과 및 직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고, 특히, 170여명의 고등학생들이 신청한 진학컨설팅존에서는 지역에서 접하기 힘든 전문 진학컨설턴트와 1:1 컨설팅 시간을 가지고 대학 진학을 위한 진학로드맵을 수립하는데 크게 도움을 받았다.

그리고 이날 행사에 유명 웹툰작가인 김성훈(필명 후렛샤) 전문 직업인 진로특강을 실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 학생, 학부모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재미있었고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어 기대이상이었다.”며 이런 행사가 자주 개최되었으면 좋겠다고 참가자 모두가 응답했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입시정보 및 직업정보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관내 학생들의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한편, 학생들 스스로가 미래설계와 진로와 진학에 대한 설계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