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산림조합(조합장 이휘학)은 지난 11일 강원도 인제군 나르샤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2018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에 이휘학 조합장을 비롯해 대의원 및 이사, 전문임업인 등 40여명이 박람회장을 견학했다.

이날 박람회 견학은 올해로 4회째를 맞는 국내 산림분야의 최대 문화·전시·체험행사로 손꼽히는 박람회는 올해는 ‘산림, 함께 여는 녹색일자리’를 주제로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열리고 있다.

이날 이휘학 조합장은 “조합원들이 보고 느끼고 새로운 것을 받아 들여 지역에 맞는 소득사업을 접목 시킬 수 있고, 실질적으로 소득이 창출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박람회 견학을 계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휘학 조합장과 직원들은 이날 이동하는 버스에서도 거제시산림조합에 대한 상조사업과 금융사업 등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하는 등 열의를 보였다.

산림문화박람회는 매년 가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순회하며, 개최되고 있는 산림문화박람회는 산림정책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산림문화를 통한 미래 성장도력 발굴, 산림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개최되고 있다. 전국 산림조합 조합원과 관광객 등이 4~50만명이 몰려 지방자치단체 홍보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