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함께하는 우리마음(대표이사 문계술)은 지난 13일 거제시 양성평등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요리 프로그램 ‘찰떡궁합 daddy cook’ 사업을 실시하였다.

이 사업은 계속되는 지역경제 악화로 가정경제가 위태롭고 바쁜 직장생활로 자녀들과의 시간이 부족한 부모들에게 요리를 통해서 자녀와 조화로운 동반관계 형성 및 건강한 가정문화를 조성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5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을 초청하여 요리경연대회를 실시하며 가족의 응원에 힘입어 아빠가 창의력을 발휘하여 자녀와 함께 특별하고 색다른 음식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별로 직접 요리주제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서로 의견을 나누며 상의하고 아빠와 자녀가 요리라는 공통적인 주제로 대화하고 서로의 생각을 교환함으로서 가정에서도 좀 더 돈독한 가정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 이번 프로그램은 요리경연대회로 진행됨만큼 함께하는 우리마음에서 준비한 시상품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들이 다함께 요리를 완성하는 기쁨과 함께 상품도 더해지니 가족 모두가 즐거워했다. 이번 시간을 통해 자녀들은 아빠와 함께 요리를 완성했다는 성취감도 느끼고 함께 요리하는 시간을 통해 건강한 가정생활에도 긍정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고 본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