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재완)는 돌봄에서 소외되는 어르신이 없도록 노인돌봄 봉사활동을 포인트로 적립해 사용할 수 있는 ‘어르신돌봄은행’ 기초관리본부로 지정되어 수행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 어르신 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지난 19일 봉사자들과 어르신들이 함께하는 '동절기 취약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건강차 만들기' 행사를 가졌다.

대추, 생강, 꿀로 감기예방에 좋은 건강차를 함께 만들면서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는 “추운 겨울 어르신들이 함께 만든 차를 마시며 건강한 겨울을 나셨으면 좋겠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보람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은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만 65세이상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봉사자가 돌봄활동을 제공하며 이를 돌봄 포인트로 적립⋅관리 하고 만 65세이후 본인이 사용하거나 가족 또는 제3자에게 기부할 수 있는 제도이다.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장 이재완)는 “작은 나눔이 복지에서 소외당하고 있는 노인들에게는 희망과 행복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실천하는 행복가득한 거제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회공헌기부은행 돌봄봉사단원으로 활동을 희망하거나, 어르신돌봄 발굴 문의는 거제시사회복지협의회(☎055-634-299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