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엔알바이오텍과 미국 Neutro Corp 300만불 수출 계약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엔알바이오텍은 해외 바이어 상담과 지난 8일 ~ 13일까지 미국 LA에서 거제 농 식품 수출상담회를 통해 Netro Corp사와 최종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엔알바이오텍 엄덕주 대표는 거제 농식품을 미국 시장 수출하기 위해 수차례 Netro Corp사의 바이어와 만남을 가졌고 샘플을 보내는 등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이며 미국 LA 거제 농식품 수출 판촉 행사 시 변광용 시장과 함께 바이어 상담이 결정적 계기가 마련되어 수출계약이 체결됐다.

미국 Netro Corp사에 수출되는 거제 농식품은 화웅초, 활력, 프리미엄 백화고 분말이며 수출계약기간은 2018년 10월부터 2019년 10월이다.

또한 ㈜엔알바이오텍은 사단법인 한국천연발효식품협회를 통해 뉴욕일보와 함께 10월 20일 ~ 10월 21일까지 퀸즈칼리지서 미동부 추석대잔치와 10월 16일 ~ 10월 18일까지 고국 농수산식품 특판전 우수상품 박람회에 참석하고 백화고 제품을 수출하는 등 미국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변광용 시장은 세계 각국으로 거제 농식품의 수출을 증대시키는 것은 농식품 업체는 물론 농업인 소득 향상, 거제시의 브랜드 가치 상승, 업체들의 지속적인 판로 개척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며 노고를 치하하고 시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토대로 수출활성화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