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선숙) 주최, 거제시 간호사회(회장 신순아) 주관으로 13일 제10회 거제시 간호사회 간호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산달도 산전마을 회관에서 산전마을 산후마을 실리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가을철 발열성 질환예방과 손씻기 교육과 건강 상담 및 혈압 측정, 혈당 측정을 했다. 건강 상담으로는 건강한 식생활, 고혈압 예방생활수칙, 당뇨예방, 손씻기에 대한 상담을 하였다. 또한 가벼운 좌상이나 찰과상으로 응급처치 할 수 있게 가정에서 꼭 필요한 필수품으로 구급함을 구성하여 파스와 함께 지급했다.

신순아 거제시 간호사회 회장은 “가을 농번기를 맞아 바쁘신 와중에도 간호봉사를 할 수 있도록 참석하신 어르신 분들과 이번 행사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협조 해주신 김복지 이장님과 행사의 주최로 협력 해주신 여성단체협의회 박선숙 회장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간호사회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전, 산후, 실리마을에는 약 180여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날 농번기로 바쁜와중에 7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하시어 가을철 발병 가능한 질환과 치매 및 노년의 건강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쯔쯔가무시병 예방 및 발병 후 증상과 치료에 대한 공감과 참여도가 높았다.

제10회 거제시간호사회 간호봉사에는 거제시보건소, 대우병원, 백병원, 맑은샘병원, 거제대학, 에서 근무하는 간호사들이 봉사활동에 참여 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