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경찰서 녹색어머니 연합회와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마전초등학교(교장 박춘섭)는 25일 학교 앞 횡단보도 및 거리에서 거제경찰서 녹색어머니회와 마전초 녹색어머니가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 활동은 마전초 전 교직원이 학생들과 함께 참여하여 보다 효과적인 캠페인 활동이 되었다. 교통안전 가방 덮개를 미착용한 학생들에게 가방 덮개를 나누어 주었으며 ‘왼쪽 보고, 오른쪽 보고, 한걸음 양보하고’문구가 적힌 홍보물을 간식과 함께 나누어 주는 활동을 통해 학교주변 마을 공동체에 교통안전 실천에 동참할 것을 촉구하였다.

5학년 조 모 학생은“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스스로 교통안전 규칙을 지켜야 하는 이유와 많은 분들이 우리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다는 점을 알게 되어 고마운 마음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2학년 학부모 윤○○는 “스쿨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경찰서와 학교에서 많은 홍보를 하고 있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다는 믿음이 생긴다. 또한 학생들의 교통안전 사고 발생률을 줄이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마전초등학교는 스쿨존 내 교통사고가 없는 안전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여 학부모, 교사, 학생 모두의 행복한 학교를 만들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