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590지구 거제거룡 로타리클럽(회장 김용화)에서는 지난 14일 고현동 서문경로당을 방문 노후 된 씽크대를 교체하는 등 주거환경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로타리클럽 회원을 비롯하여 고현동 관계자, 통장, 경로당 회장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평소 누수로 사용이 불편했던 씽크대를 80만원 상당의 새 씽크대로 교체하고, 화장실, 창틀, 방충망 등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쌓여 있던 먼지를 털어내는 등 환경정비도 함께 실시했다.

한편 거제거룡 로타리클럽에서는 지난 주에도 고현동 취약계층 3세대를 방문하여 방충망교체, 수도배관 수리, 전등교체, 옥외 물탱크 방수 등을 실시했다.

김용화 회장은 “이번 서문경로당 씽크대 정비는 고현동 맞춤형복지담당의 요청이 있어 추진하게 되었고, 로타리 클럽 회원의 재능기부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거환경이 열악한 세대나, 복지사각지대에서 사실상 생계가 어려운 분이 계시면 우리 로타리에서 적극 도움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강윤복 고현동장은 “행정에서 부족한 부분을 로타리클럽과 같은 사회단체에서 채워 주는 것은 대단히 모범적이고 바람직한 모델이라며, 앞으로 고현동과 거제거룡 로타리클럽 간 복지협약 등을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하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