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김경년 부총장)는 지난 9일부터 10일 양일간, 거제시청소년수련관(관장 손윤정) 야외 광장 에서 2018학년도 NCS기반 교육과정 성과확산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2014년도부터 운영되어 온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과 NCS기반 교육과정 운영의 최종 결과물을 도출하여 지역민과 공유하는 행사로, 지역민 2천여명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조선해양플랜트 특성화 대학으로 교육부가 주관하는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이하 'SCK사업') 지원대학에 선정되어 2014년부터 2018년까지 5년간 꾸준한 지원을 받고 있는 거제대학교는 이번 박람회에서 SCK사업 및 NCS기반 교육과정 성과를 전파하고 동시에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드론 체험 및 시연, 각종 공연 등을 통해 더욱 풍성한 자리를 마련하였다.

특히 여성가족부, 경상남도, 거제시가 지원하는 청소년수련관의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 꿈&진로페스티벌 - 네 꿈을 펼쳐라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거제대학교 재학생 외에도 거제시청소년 합창 및 댄스동아리 팀이 대거 참여하여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

거제대학교와 청소년수련관이 연계한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중·고교생들에게 진로체험의 소중한 기회를 함께 제공하여 지역 기관의 성공적인 상생형 교육축제 모델을 선보이는 성과를 거두었다.

김경년 부총장은 개회식에서 “과거의 우수한 교육과정으로 인한 현재의 우수한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또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이원춘 상임이사는 “거제대학 유일의 고등교육 기관으로 대학기본역량진다 최우수 자율개선대학 선정,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SCK획득, 사회맞춤형산학협력전문대학 선정 등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거제대학교의 성과확산 박람회 개최를 기쁘고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