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초등학교(교장 박람숙)는 19일 도서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 및 본교 교원 30여명을 대상으로 통영시티투어 길라잡이 박정욱을 초청하여 ‘이순신의 리더십’ 강연을 실시하였다.

본교는 2018. 현장맞춤형(학교형) 직무연수의 일환으로 ‘증강의 인문학’을 실시하고 있다. 문화 콘텐츠와 연계한 강연으로 ‘관점증강, 방향성 증강, 열정 증강 등’ 다양한 분야의 강사진을 초청하여 실시하는 가운데, 교직원과 학부모의 인문학을 통한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통영시티투어 길라잡이 박정욱을 초청하여 실시하였다. 강사는 통영의 안내와 해설 및 이순신에 대한 깊이 있는 강연으로 민족의 영웅 이순신 장군을 선양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는 사람으로도 유명하다.

다양한 서적을 바탕으로 집약한 이순신 삶을 이야기하며 ‘인간 이순신’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한산도 대첩’의 배경과 과정을 깊이 있게 이야기 하며 충무공 이순신의 한산수영 이후 약 300년간 조선의 바다를 지켰던 삼도수군통제영(통영)의 위상과 이순신의 리더십, 학익진 전법을 다루었다.

강연에 참가한 모중학교 교사 A씨는 ‘인간 이순신에 대하여 이해하고, 위인에 대한 연민과 애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