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도 지역을 위해 열심히 활동한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단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축제의 장인 2018 거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12월 12일 상동 하나로컨벤션에서 개최되었다.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두임)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두임)의 공동주관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자원봉사자 350여명과 신삼남 거제시청주민생활국장, 신금자 시의회부의장, 유관기관 관계자와 협의회 자매결연지인 합천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하여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자원봉사자 간의 교류를 통한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장 입구에 자원봉사활동 공모전 당선작(수기, 사진) 전시와 식전공연으로 자원봉사활동 동영상 상영 및 골든벨 색소폰팀의 공연과 퀸밸리봉사단의 댄스를 선보여 행사장 분위기의 흥을 돋우었다.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행정안전부장관표창, 경남도지사표창, 거제시장표창 등 우수자원봉사상(자원봉사자 및 단체) 37개 팀, 봉사활동 공모전(수기, 사진) 수상자 4명, 2018년 봉사왕 2명과 지역사회 나눔 실천 공헌을 한 9개 팀에게 감사패가 전달되었다. 2부 행사에서는 아랑고고장구와 가수 조유정 축하공연 및 경품 추첨을 통해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이 흥겨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하여 UN에서 매년 12월 5일로 지정한 날을 맞이해 12월 전국의 지자체에서 개최하는 자원봉사자들의 대축제의 장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