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8년 10월 미국LA에서 열렸던 거제(거제시장 변광용)농식품 수출상담회를 통해 미국 Neutro corp사와 거제 ㈜엔알바이오텍(대표 엄덕주)이 수출계약 300만불을 한 이후 3일 300만불 에 대한 2019년 첫 수출을 진행하였다.

수출 행사로 ㈜엔알바이오텍과 협약 관계인 가온협동조합(이사장 김도준)과 DHK코리아(총회장 안교환) 조합원 1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수출 컷팅식과 시무식을 진행하였다.

㈜엔알바이오텍은 지속적인 수출로 인하여 일자리 창출, 건강식품 시장 활성화 등에 대한 기대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신시장 개척을 꾸준히 하면서 우리나라 농업의 위상을 높이고 위기에 처한 거제지역의 농식품 수출을 증대시키고 있다.

3일 첫 수출을 시작으로 2019년에도 꾸준한 수출을 진행하며 건강한 100세 시대를 맞이할 수 있는 우리나라에서 생산한 농식품 제품들을 전세계적으로 알릴 것으로 보여진다.

서울등 전국에서 모인 가온 협동조합원 100여명은 행사를 마치고 거제도 관광을 하여 거제를 알리는데 큰 기여를 했다.

이철수(가온 협동조합 회장)는 거제도가 이렇게 좋은 관광지 인줄 미처 몰랐다며 회원들 세미나 장소로도 좋겠다하고 학동 몽돌해수욕장, 해금강, 신선대 전망대, 바람의 언덕 등 가이드는 김청흠 전무(가온 협동조합)가 맡아 진행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