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은 8일에 관내 특수교육실무원, 자원봉사자, 사회복무요원 등 50명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지원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육 현장에서 다양한 특수교육지원서비스가 필요한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는 특수교육보조원에게 긍정적 마인드를 함양하여 장애학생 지원역량을 강화 하고자 마련되었다.

첫 번째 시간에는 ‘나에게로 떠나는 마음 여행’을 주제로 자신의 성격유형을 알아보고, 타인을 이해하여 만족스러운 직장생활을 하는 방법에 대해 심리상담 전문가 정호정 상담사의 강의가 이루어졌고, 두 번째 시간에는 장애학생에게 일어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처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세 번째 시간에는 요즘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장애인권 침해사례를 살펴보면서 장애학생들의 인권 보호 방법과 진로직업지원 방안에 대해 체험형 연수가 실시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특수교육실무원은 “성격유형 검사를 통해 나의 성격을 알게 되어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이었다. 특히, 장애학생들의 안전사고에 대해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양한 대처법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거제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담당교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