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두임)는 7일부터 시작한 ‘동계 청소년자원봉사체험교육’이 관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진행되었다. 이번 체험교육은 7일 ~ 18일 총 10회 20시간에 걸쳐 679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10명의 강사가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교육에는 청소년 자원봉사 집단교육, 응급상황에 대처기술 배우기, 환경교육(사라져가는 것들, 나도 에코 디자이너), 깨어나라! 인권감수성, 젠더교육,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 복 담은 만주 만들기, 수화배우기, 다문화이해교육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방학기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었다.

이에 수업을 들었던 청소년들은 봉사활동의 여러 특성에 대해 알고, 재능 기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 봉사란 남을 위한 것이라 생각하지만 사실은 나를 위한 것이라 알게 되었고, 작은 나의 힘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다고 전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자원봉사교육을 통해 봉사문화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청소년들의 성취감과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