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지심포럼(회장 김경언)은 지난 21일 거제문화예술회관 4층 대연회실에서 제 3차 정기총회 및 창립 2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회원과 내외빈 15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김한표 국회의원,변광용 시장,공민배 전 창원시장의 축사가 있었다.

거제지심포럼은 창립 된지 2년에 불과하지만 90여명의 정회원으로 탄탄한 조직을 갖추었다.

그동안 모두 7차례의 관광과 정책,남북문제에 이르기까지 매우 수준높은 토론회 및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앞으로도 매년 4차례 이상의 토론회와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을 밝혔다.

특히 창립 2주년을 맞이하면서 조직과 기구를 확대 개편 하여 상임이사에 강학도(전 거제경실련 대표)씨를 선임했다.

또 관광정잭연구원을 두고 초대 연구원장에 김규영교수(한국 관광학회 특별위원장, 경남정보대교수)를 선임하였다.

거제근대100년사 편찬위원회를 두고 거제출신의 소설가 손영목선생(한국 작가협회 회장)을 선임하여 거제근대사100년사 편찬 계획도 밝혔다.

또한 3월까지 사단법인으로 전환하여 거제 뿐 만 아니라 경남 최고의 수준 높은 정책포럼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거제지심포럼 회뭔가입은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정회원이 될 수 있다.
(사무국장 : 손진 일 : 010-4844- 9317, 간사 : 박준현010-6776-6054)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