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26일 미술대학 진학을 꿈꾸는 청소년들과 김수진(홍익대 미대) 서배와의 만남인「미술대학 선배님! 궁금합니다!」 프로그램에 12명의 지역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마무리 되었다.

청소년들의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하여 원하는 학과를 진학을 꿈꾸지만 입시제도가 다양화 되면서 지역의 청소년들은 준비 할 것이 많아 혼란스러워 한다. 이럴 때 작은 조언 하나가 큰 힘이 되기에 옥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방학을 맞아 지역에 내려온 대학생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마련하여 도움을 주었다.

이날 참여한 김수진선배는 자신이 미대를 가기위해서 중학교 시절부터 준비했던 이야기와 미처 알지 못해서 놓쳤던 부분들을 자료로 만들어 하나 하나 후배들에게 알려 주었고, 후배들이 궁금해 하는 것은 3시간이 넘도록 답변해주어 참여자들에 만족도가 높았다.

이날 참여한 김현지(수월중)양은 미술대학을 준비하면서 궁금한 것이 많았는데 특이 오늘 내가 알고 있는 것보다 전공이 많이 세분화 된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궁금한 것들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서로 전화번호를 교환하고 이후에도 궁금한 것은 언제든지 연락하라는 선배와 후배의 모습이 정겨웠던 이번 행사는 이후 공대, 체대, 교대 등 다양한 전공의 지역 선배들과 만남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