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는 21일 교내강당에서 제8대 조욱성 총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에는 김한표 국회의원, 변광용 거제시장, 정성립 학교법인 세영학원 이사장(대우조선해양㈜ 사장), 시도의원을 비롯한 지역의 정관계 및 산업계에서 300여명의 인사들이 대거 참석하여 조욱성 총장 취임을 축하해 주었다.

조욱성 총장은 취임사에서 “40여년간 기업에서 체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지식과 기술을 마음껏 배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진정한 특성화대학을 만들고 질 높은 취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하며, “지역과 함께하는 취업명문대학으로서 대학혁신 발전계획을 선포하고 산·학·관 협력 강화를 통하여 지속 발전 할 수 있는 대학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축사로 나선 김한표 국회의원과 변광용 거제시장은 조욱성 총장의 탁월한 능력을 높이 치하하며, 거제대학교를 전국 최고의 대학으로 만들 수 있는 적임자라는 기대와 함께 국회에서, 시장으로서 거제대학교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약속을 덧붙였다.

조욱성 신임총장은 울산대학교 조선공학과를 졸업하고 KAIST 경영학 석사학위를 수여받았다. 주요 경력으로는 ROTC 장교로 군복무를 마치고 대우조선해양에 입사하여 전략기획실 상무, 대우조선해양건설 대표이사, 대우정보시스템 대표이사, 포스텍 대표이사, STX조선해양 관리총괄 부사장을 거쳐 2015년부터 2018년말까지 대우조선해양 관리본부장 부사장을 역임 후 지난 2월 1일자로 거제대학교 제8대 총장으로 임명되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