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지난 22일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을 맞아 고현 시외버스터미널 일대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거리의 시민들과 함께 “우리들의 관심으로 아동성폭력을 예방하자!”을 외치며 아동 성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아동 성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국민이 모두 노력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정부가 매년 2월 22일을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로 선포했으며, 이번 캠페인은 아동 성폭력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그 대처와 예방에 대해 교육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거제YWCA, 거제YWCA성폭력상담소 자원활동가(강사), 청소년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가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캠페인을 통해 2월 22일, 아동 성폭력 추방의 날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던 것 같아요. 캠페인에 처음 참여하면서 보람을 느낍니다”라며 적극적으로 캠페인 벌이는 모습을 보여줬다.

거제 시민들은 ‘아동 성폭력 없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 관심을 갖겠다’는 서명에 동참해 아동 성폭력 추방에 대한 의지를 보여줬고 거제YWCA성폭력상담소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거제YWCA성폭력상담소는 성폭력 피해자와 그 가족이 건강한 삶을 회복하도록 상담과 교육을 하며 거제시민의 성인식 개선을 위하여 홍보 및 캠페인 등의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