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23일 ‘거제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연합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연합 발대식은 2019년도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동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우만세’, ‘고현청소년문화의집 도담’,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가온’ 3개 기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 6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먼저 1부는 청소년사업팀 손윤정 팀장님의 격려사와 위촉장 수여, 그리고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청소년 대표의 선서문 낭독순으로 진행되었고 2부는 2018년 활동 공유, 공동체 단합 대회-체루마블 진행, 연간 홛동계획-워크시트 작성 및 발표 등 청소년 참여기구의 활성화 및 지역사회 내 청소년들의 위상을 수립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진행되었다.

앞으로 거제시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참여와 모니터링,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의견제시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거제시 대표 참여기구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제14기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 제윤서(연초고 2) 위원은 “청소년들의 요구사항을 조사하여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 청소년수련관, 문화의집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 동법 시행령 3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관련 자문평가를 통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