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새마을운동거제시지회(회장조문석)는 22일 공공청사 대회의실에서 옥영문 시의장, 여경상 행정국장, 시의원, 비롯한 기관단체장, 새마을회장단 취임식 및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행사는 박재자 이임회장에 대한 공적기념패전달, 신임회장취임사, 새마을기, 문고기 이양으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취임하는 제9대 임연순부녀회장 및 제12대 김황원문고회장이다. 임연순신임회장은 취임사로 통해 “모든 새마을가족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 시대의 변화에 맞게 환경을 살리고 생명존중하며, 이웃과 함께 나누는 새로운 새마을운동을 추진하고 거제시새마을부녀회를 자발적이고 역동적 단체로 이끌어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김황원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시대변화에 맞게 생명살림, 평화나눔, 공경문화의 미래지항적인 공동체운동을 추진해 지역사회와 거제시새마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취임의지를 발혔다.

거제시장님을 대신했어 여경상 행정국장은 거제새마을운동 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하신 조문석지회장, 김덕준협의회장,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으며 새로이 취임하는 제9대임연순부녀회장, 12대김황원문고회장으로 한마음 한뜻으로 지도자들을 잘 이끌어 주시기를 당부 말씀하셨다.

조문석지회장 격려사에서는 “새로이 취임하는 임연순부녀회장, 김황원문고회장 주축으로 거제시 새마을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화합해 더 많은 활동과 진정한 국민운동 단체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말씀을 하셨다.

거제시새마을지회(회장 조문석)는 22일 18개 면동 협의회, 부녀회, 문고 등 지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새마을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 한해 새마을지회 사업 추진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 가운데 한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욱 살기 좋은 거제시새마을지회를 만들자고 다짐했다.

조문석지회장는 2019년 지회중점사업으로 5천포기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생명살림 과수원 조성, 헌옷경진대회, CMS 후원회원모집, 새마을 교통봉사대 발대식 등 주요 사업추진에 대한 설명을 하셨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