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청중학교(교장 김진석)는 지난 4일 입학식과 함께 전교생(80명)이 함께하는 새학년맞이 어울림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2교시에는 입학식을 가졌는데 매년마다 모교발전 및 인재양성을 위하여 성공한 동문 및 기수별(30기, 36기) 동기회에서 장학금을 모아 대다수의 학생들에게 장학의 혜택을 부여하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3, 4교시에는 하청중학교 인성안전부에서 주관하여 전교생 선후배가 함께 어울리면서 서로를 알아가는 친교활동 게임, 학생생활규정안내 등 새학년맞이 어울림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신입생들의 즐겁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돕고 학생 모두가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어 5,6교시에는 한국학습코칭센터 서상민 대표를 초빙하여 학생의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학습 방법에 관한 특강을 실시하였다. 서상민 대표는 학생들이 학교 수업을 경청하고 교사의 수업에 적극 반응하며, 그날 배운 것을 수업일기를 작성하는 등 복습을 함으로써 학습능력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전교학생회 부회장인 이진구학생은 "초등학교때부터 같이 다녔던 후배들이었지만 서로에 대해 잘 모르는 부분이 많았는데 새학년맞이 어울림프로그램을 통하여 서로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게 되었고 선후배 및 친구들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 부회장으로서 신입생 후배들이 중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싶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