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담아가는 수학세상, '거제수학체험센터' 개관
행복을 담아가는 수학세상, '거제수학체험센터' 개관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9.03.0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 거제중앙초등학교 별관에 자리한 거제수학체험센터 개관식 예정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오는 14일에 행복을 담아가는 수학세상, '거제수학체험센터'를 개관할 예정이다.

거제수학체험센터는 거제중앙초등학교 별관 3‧4층에 위치하게 된다. 7실 규모로 조성된 거제수학체험센터는 초‧중학생들이 놀이와 체험을 통하여 수학의 기본 윈리를 배울 수 있도록 채움마당(수학체험탐구관) 3실, 배움‧이룸마당(미래형 수학교실) 2실, 소프트웨어교육체험실 1.5실, 교사연구실 0.5실을 갖추고 있다.

이 날 오전 10시에 진행될 거제수학체험센터 개관식에는 관심 있는 도민이라며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개관을 축하하는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새로운 수학교육의 출발을 알리는 컷팅식 이후에는 거제수학체험센터 내부를 관람하는 매쓰 투어(Math Tour)가 이루어진다.

안재기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은“거제수학체험센터는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교구와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며, 학생들과 시민들이 언제든지 찾아와 행복을 찾고,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수학체험센터는 개관 이후 3월부터 홈페이지(http://gjedu.gne.go.kr/)를 통해 예약 신청을 받아 학교단위수학체험프로그램, 토요수학체험프로그램, 학교SW체험프로그램, 토요SW체험프로그램 등을 시범 운영하고, 4월부터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