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제18기 입학식
거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제18기 입학식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9.03.12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안재기)은 지나 9일 장평초등학교 체육관에서 학부모 및 관내 초⁃중등 관리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참석한 영재교육원 입학생 219명은 11개 반으로 1년간 토요일 출석수업, 원격수업, 방학중 집중수업, 국내외체험학습, 산출물 발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영재성을 발휘하여 미래 사회의 인재로 자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황성윤 교육지원과장은 환영사에서 “학생들이 영재 교육을 통해 올곧은 봉사자로서 섬김의 리더십을 발휘하여 인성을 겸비한 미래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 또한, 수준 높은 지식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길러 미래 핵심역량을 지닌 4차 산업혁명시대의 융합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하였다.

이날 입학식에는 특별히 (주)에이커넥트 서승완대표이사를 초청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를 대비하는 나만의 영재역량 키우기’라는 주제로 영재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특강 시간을 가졌다. 미래의 리더에게는 실천지식이 요구되며, 소비하는 지식에서 생산하는 지식으로 가치를 만들어 가야한다고 강조하였다.

초등 과학반에 입학한 제산초 김윤재 학생은 “평소에 과학에 관심이 많고 좋아해서 과학 영재반에 꼭 들어오고 싶었는데 이렇게 들어오게 되어 너무 설레고, 여러 학교의 친구들과 함께 배우는 것이 매우 기대가 됩니다”라고 입학소감을 말하며 밝게 웃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