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교육학부모회 거제지회(지회장 최연심)는 거제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와글와글놀이터를 진행한다.

와글와글놀이터는 아이들이 스스로 마음껏 뛰어노는 놀이터, 놀이활동가와 함께 놀며 안전한 관계가 있는 놀이터로 간단한 놀이용품을 준비하여 스스로 놀이를 찾아갈수 있게 마중물이 되어주는 역할을 하는 놀이터이다.

지난 9일 거제시청내 시민공원에서 첫 번째 와글와글놀이터을 진행하였다.

가벼운 몸풀기 체조를 시작으로 손놀이-지글보글짝짝, 가위바위보놀이-황새뱁새,세박자콩콩콩,친구야미안해,나도대장, 술래잡기놀이-짝묶기술래잡기,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로 2시간동안 부모와 아이들이 즐겁게 놀이를 하였다.

공원곳곳에 사방치기와 비석치기를 그려 자유롭게 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도 하였다.

와글와글놀이터를 준비하기 위해 사전답사로 거제시 관내 공원이나 놀이터를 찾아다녀본 결과 접근성, 공간, 화장실, 주차문제로 인해 아이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함을 알게 되었고 가장 안전한 학교내 운동장과 체육관을 이용하여 모든 학교에서 학부모들의 자발적 참여로 놀이터 운영이 되기를 바란다.

20주년을 맞이한 참교육학부모회 거제지회는 “아이들은 놀이가 밥이다” “아이들은 놀기 위해 세상에 온다”라는 편해문선생님의 말을 되새기며 남녀노소 함께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를 만들어나가는데 앞장서고자 한다.

와글와글놀이터는 매월 둘째주 토요일 오전10시~12시 놀이터 장소는 매월 변동될 예정이며 웹자보를 통해 사전접수를 받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