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분야 수출시책 기관평가 장려상 수상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경상남도 농수산물 수출실적(2018년) 기관평가에서 수산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수산물 수출에 기여한 공이 큰 공무원과 민간인에 대한 도지사 표창과 수출 실적이 높은 업체에 대해 농산물분야 1개 업체 100만 불(한려식품)과 수산물분야 3개 업체 각 30만 불(명등수산), 50만 불(대일씨에프), 300만 불(아라에프앤디) 수출탑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명등수산, 한려식품, 아라에프앤디는 작년에 각 10만 불, 50만 불, 100만 수출탑에 이어 올해도 연속으로 수출탑을 수상했다.

거제시는 농수산물 수출 실적 향상을 위해 작년 11월에는 중국 청도에서 바이어를 초청하여 개체굴, 건어물, 활 수산물, 굴 김 등의 제품을 소개했으며, 같은 해 10월과 12월에는 활 수산물 등 캐나다 신규시장 개척활동 및 미국 LA에서 거제산 농수산물 홍보 판매촉진 행사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제23회 경상남도 농수산물 수출탑 시상식은 오는 3월 28일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1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시장․군수, 유관기관 단체장, 수출 유공자 및 수출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앞으로도 거제시는 지속적으로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신규 해외시장 개척활동, 소비자가 충족할 수 있는 상품 및 포장재 개발 지원 등 상품의 다양화로 우리시 농수산물을 해외 시장에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