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표 의원, 관내 초등학교 교육시설 특별교부세 39억원 확보
김한표 의원, 관내 초등학교 교육시설 특별교부세 39억원 확보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9.03.2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한표 국회의원

국회 교육위원회 김한표 의원은 교육부로부터 특별교부세 39억1,000만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교육부로부터 지원받은 특별교부세는 대우초등학교 강당 신설 18억8,700만원, 거제중앙고등학교 창호교체 11억5,000만원, 옥포초등학교 운동장 보수 1억6,900만원, 동부초 다목적강당 신설 7억400만원 등 총 39억1,000만원이다.

그 동안 대우초등학교와 동부초등학교의 경우 다양한 교육환경 및 활동을 펼칠 수 있는실내시설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 떄문에 폭염과 한파가 몰아치는 여름과 겨울에도 실외에서 활동할 수 밖에 없어서 학생들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또한 거제중앙고등학교는 이중창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우천 시 교실 내 누수가 발생되었으며, 옥포초등학교의 운동장은 우천 시 배수가 제대로 되지 않아 학교 인근 도로가 범람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렇게 각 학교는 시설 신축 및 보강 등 필요사업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예산부족으로 사업추진에 난항을 겪고 있었다. 이에 김한표 의원은 각 학교의 필요사업을 파악하고,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교육부에 특별교부세 지원을 강력하게 건의한 바 있다.

김한표 의원은“무엇보다 중요한 건 우리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는 것”이라며,“앞으로도 관내 학교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필요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