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두임)는 봉사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간의 교류를 활발히 하기위해 자원봉사 보수교육(아로마 향초 만들어 기부하기)을 지난 26일 진행되었다. 이번 보수교육에 자원봉사자 35명이 참여하였고, 아로마 향초 만들기에 필요한 전체 물품을 풀잎문화센터(고현점)에서 기부해 주셨다.

풀잎문화센터(고현점) 천연제품 전문강사의 교육에 따라 아로마 향초를 만드는 법을 배워보고, 공간에 어울리는 아로마 향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아로마 향초에 장애인들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써보는 뜻깊은 활동을 하였다. 또한 자원봉사자님이 정성을 다해 만든 향초 35개를 실로암에 전달하는 것에 대해 설명하며, 지역의 장애인들에 대해 생각해 보고 진정한 자원봉사가 무엇인지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마음과 재능을 나누고, 거제시 장애인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작은 기쁨을 드릴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두임 센터장은 거제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원봉사 보수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봉사자들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봉사활동으로 진행되기를 바라며,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거제시 자원봉사자분들의 적극적인 신청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