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시장·군수협의회 제80차 정기회 거제서 개최
경상남도 시장·군수협의회 제80차 정기회 거제서 개최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9.03.2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현안사업 논의로 지방자치 실현과 지역발전방향 모색
변 시장, 대우조선 매각 공동대응 및 도민체전 참여 등 협조요청

경상남도 시장·군수협의회 제80차 정기회가 28일 오후 14시30분 거제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정기회는 변광용 거제시장과 송도근 사천시장(협의회장)을 비롯해 경남 도내 시장·군수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정기회는 변광용 거제시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운영사항, 시·군 건의사항 및 홍보사항 청취,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현장방문(야드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거제시에서 건의한 외국인 고기능 기술인력 활용을 위한 장기비자 발급 등 5건의 건의사항이 눈길을 끌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 우선 지난 2월 경남도 시장군수협의회 명의로 대우조선매각에 따른 지역사회의 우려와 요구를 담은 대정부 건의문을 전달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시장․군수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린다 "고 말하며,

이어서 “신뢰할 수 있는 대안제시 없는 대우조선의 일방적 매각은 25만 거제시민은 물론 경남경제와 노동자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중대한 사안으로 앞으로도 공동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 협조를 부탁드리며, 4. 19일에서 4. 22일까지 열리는 제58회 경남도민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 시장·군수협의회는 경남지역 기초자치단체장들이 모여 지역 공동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분기별 1회 정기회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