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2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개최되는 「바다로 세계로」 행사의 준비사항에 대한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행사 총괄부서인 관광마케팅과장의 올해 달라진 행사계획 전반에 대한 설명에 이어 올해 달라진 내용과 관련한 행사관계 부서의 의견을 수렴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행사관계부서에서는 야간체험이벤트를 대폭 확대하는 등의 올해 달라지는 내용에 대해 전반적으로 공감하며, 행사기간 중 알로에체험 프로그램 추진 건의 및 교통, 위생 부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특히 거제맥주축제와 병행하여 같은 기간에 추진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관광객 분산 등을 이유로 별도 시행하는 방향으로 의견이 수렴되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올해 바다로 세계로 행사는 다양한 야간행사가 진행되는 등 예년과 달라진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 시작하는 알로에체험 행사 등을 착실히 준비해 바다로세계로 행사가 시민과 관광객의 기대에 부응하여 우리시의 대표축제로 발돋음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고 말했다.

한편 제26회 바다로세계로 행사는 「BLUE NIGHT 2019 거제 바다로 세계로」라는 명칭으로 8.1부터 8.4까지 4일간 지세포해양공원 등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