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청중학교(교장 김진석)는 2017년부터 공공기관 청렴도 향상 및 청렴에 대한 실천적 의지를 다지는 방안으로 전교직원이 참여하는 청렴 동아리를 조직하여 활동하고 있다.

특히 지역민들에게 교육기관의 다양한 청렴 활동을 홍보하여 경남형 혁신학교인 행복학교 이미지 제고와 함께 교직원의 청렴하고 깨끗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하청중학교는 지난 6일 전교직원의 청렴 선서 및 서약서 작성을 시작으로 청탁금지법 등 청렴 관련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28일 방과후에는 전교직원이 거제 8경 중 한 곳인 일운면 공곶이에서 만개한 수선화와 동백나무 등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찾아 방문한 관광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나의 청렴 작은 씨앗, 청렴경남 꽃 피우자’, ‘마음마다 청렴의지 손길마다 청렴실천’이라는 내용으로 청렴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와 같이 하청중학교 전교직원은 청렴동아리 회원으로서 자율적인 캠페인 활동을 함께하며 지역사회와 공감하는 청렴분위기를 조성하고 함께 참여하며 즐기는 청렴문화 확산에 일조하고 있다.

하청중학교 청렴동아리 회장(교감 강민진)은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윗물 맑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서 등하교시 사제동행 청렴캠페인, 지역 문화축제 참여를 통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청렴캠페인, 지역사회 청렴인물 발굴 및 유적지 탐방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