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볼거리, 먹을거리, 살거리로 거제관광 홍보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거제시 9경9미9품 선정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9경9미9품을 최종 선정하였다.

이날 회의는 허동식 부시장의 주재로 각 분야별 전문가 및 관계자 18명의 의견을 반영하여 최종 결정했다. 심사기준은 대표성, 인지도(친숙성), 희소성, 역사성, 파급력의 다섯 항목으로 구성하여 심도 있게 논의를 하였고, 지난 2월 실시한 시민 선호도 조사결과 40%와 이날 실시한 심사위원 평가 60%를 적용하여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9경으로는 거제해금강, 바람의 언덕과 신선대, 외도보타니아, 학동흑진주몽돌해변,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 동백섬지심도, 여차홍포해안비경, 공곶이와 내도, 거가대교다.

 9미는 대구탕, 굴구이, 멍게(성게)비빔밥, 도다리쑥국, 물메기탕, 멸치쌈밥과 멸치회무침, 생선회와 물회, 바람의 핫도그, 볼락구이다.

9품은 대구, 멸치, 유자, 굴, 돌미역, 맹종죽순, 표고버섯, 고로쇠수액, 왕우럭조개 순으로 결정되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허동식 부시장은 “향후 각종 홍보물을 비롯하여 홈페이지와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할 예정이고, 많은 관광객들이 거제로 찾아와 천혜의 경관을 많이 보고, 거제의 특미로 허기를 채우고, 많은 특산품을 사서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거제시 9경9미9품 선정에 대한 희망감을 나타냈다.

한편, 거제시는 새로운 트렌드에 부합하고 지역의 특색을 살린 거제의 대표 볼거리, 먹을거리, 살거리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해 11월부터 재선정 공모 및 자문단 심사를 거쳤고, 시민선호도 조사와 심사위원 평가로 거제의 9경9미9품 선정을 완료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