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와 함께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 운영-

거제교육청(교육장 윤맹기)은 청소년들의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원만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학생상담자원봉사자 20명과 함께 ‘넌 완전 소중한 내 친구야’라는 제목으로 학교 폭력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6월 2일 ~ 7월 19일까지 약 2개월 동안 5개의 초등학교(장승포초, 장평초, 옥포초, 송정초, 거제초) 11개 학급을 대상으로 2시간씩 2회를 운영하게 된다.

거제교육청은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지난 5월 14일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조별 게임을 통해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분위기를 유도하여 친구로서 우리를 돌아보는 ´친구야! 난 이런 말을 원해!!´, 학교폭력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 획득 및 학교폭력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학교폭력 퀴즈아카데미´, 학교폭력의 입장별에 따른 해결책을 살펴보고 평소 자신을 돌아보며 갈등친구와 화해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폭력없는 교실을 만드는 ´폭력없는 멋진 우리 반!´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학교 폭력의 정의와 해결책을 모색하게 함으로써 좀 더 건전한 학교생활문화를 형성하고자 본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며 9월~12월경에도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