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3일 참여실에서 관내 한의원, 미용업, 학원대표들과 함께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점 운영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변광용 거제시장, 거제시 한의사회(회장 설동인, 총무 추적호), (사)대한미용사회거제시지부(지부장 김경미, 부지부장 박지미), (사)한국휘트니스협회(지부장 김미옥) 등 10명이 대표로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거제시가 임산부와 다자녀 가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할인사업으로 전국 최초 한의원그룹에서 협약에 동참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고, 10%할인 미용계열과 10~30%할인 학원계열도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민간기업체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추진하게 되었다.

또한, 거제시는 음식점, 미용실, 한의원, 제과점, 안경점, 사진관, 학원, 놀이시설 등 다양한 계열의 민·관 협업사업인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점'을 통해 매년 최소 1억원 이상의 예산절감 효과와 3월에 협약한 대명·한화리조트 콘도미니엄 숙박 할인으로 4억원 이상의 예산절감 효과를 예상한다고 밝힌 적이 있다.

임산부 및 다자녀 가족 할인점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복지포털(출산/보육)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할인방법은 거제시 주민이면서 신분증, 경남i다누리카드, 임산부수첩 등 대상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계산할 때 제시하면 임산부포함 6인 직계가족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민·관 협업의 할인사업이 시민들에게 좋은 반을을 얻고 있어, 다른 지자체에서 벤치마킹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할인점을 더욱더 활성화하여 더 많은 거제시민에게 지속적이고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임산부 및 다자녀 가족 할인점 신청은 거제시청 기획예산담당관 인구정책담당 ☎(055)639-313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협약에 동참한 거제시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업체에는 ‘의료계열’ 연초한의원, 부광한의원, 설동인한의원, 아이&맘편작한의원, 지인한의원, 복모아한의원, 홍제한의원, 동방신통부부한의원과 ‘학원계열’ KAPA휘트니스 거제점, 관악왕수학교실학원, 찬스아이 수영장, 행운공부방, ‘미용계열’ 임남주헤어, JYP헤어스토리, 오즈헤어펌, 댕기미용실, 이삭헤어샵, 머리쟁이, 아우름헤어모드, 현아미용실, 엘리헤어, 모티브헤어존, 쥬카헤어, 인터뷰, 미랑컬헤어 거제옥포점이 추가신청을 하여 112개소로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