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10일 옥포2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지도교수, 시의원, 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옥포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거제시와 거제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옥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주관한 옥포 도시재생대학은 4월 8일부터 5월 10일까지 5주간 도시재생관련 주민역량강화 교육을 통하여 지역주민 스스로 지역의 정체성을 반영한 도시재생 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옥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수립에 반영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옥포 발전에 관심 있는 수강생 53명의 뜨거운 호응과 도시재생 활성화에 대한 열정 속에 진행되었고, 총 40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도시재생대학 추진경과보고, 수료증 수여 및 기념촬영, 팀별로 발굴한 성과물을 수강생이 발표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 등을 가졌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도출된 주민 아이디어와 다양한 의견은 옥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수립에 적극 반영하여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신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수립중인 옥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은 6월 중 주민 및 관계전문가들을 모시고 공청회를 가질 예정이며, 거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민들의 도시재생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