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학부모 400여명 참석

거제중앙중학교(교장 황규철)는 지난 25일 학부모들의 학교교육에 대한 참여와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을 위한 ‘2010학년도 거제중앙중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 400여명이 참석해 학교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 지난 25일 거제중앙중학교에서 열린 2010학년도 학부모대상 교육계획 설명회.
교육과정 설명회는 부장교사 및 담임교사의 소개로 시작, 본교 2010학년도 교육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으로 이어졌다. 황규철 교장은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갖게 되면 자녀를 맡기는데도 안심할 수 있는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설명회를 마련했다”며“앞으로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며 즐겁게 공부하고 신나게 가르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자율적인 학부모 자생단체 조직과 자녀 담임교사와의 상담 시간이 이어졌다.

또한 설명회가 시작되기 전 5·6교시에는 전 교사의 수업 공개가 이루어져 학생들의 수업에 학부모들이 직접 참여하여 내 아이를 잘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수업 공개를 위해 본교 모든 교사들은 알찬 수업 내용과 지도를 위해 철저히 준비를 한 모습이 보여 학부모들의 열렬한 지지와 만족도를 보였다.

‘함께 가꾸는 학교· 꿈을 키우는 학교’라는 경영의지와 ▲학력격차 해소를 위한 맞춤형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생인격존중의 덕성지도를 통한 학교 적응 능력 향상 ▲효행·전통문화 실천교육 강화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역점과제로 설정하고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하는 학교가 되도록 더욱 힘쓸 방침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