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지방통계청 통영사무소(사무소장 박종석)가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을 획득했다.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2016년부터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기관을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2019년 1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 평가에는 238개 기관이 신청하였으며, 3개 영역 10개 지표를 평가하여 최종 148개 인증기관이 선정되었다.

통계청 통영사무소는 '통계청 진로체험교실'프로그램으로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주요 내용은 통계청 관련 직업체험, KOSIS등 통계활용 프로그램, 통그라미를 이용한 수업 등 실용통계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박종석 소장은 교육기부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올바른 직업관 형성과 통계활용능력 배양으로 미래의 인재육성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할 것이며, 더 나아가 국민과의 소통과 공감향상을 통하여 사회적 가치실현을 추구 하겠다”고 전했다.

통계청 통영사무소의 진로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교육부 진로체험 지원플랫폼인 '꿈길'을 통해서 신청 가능하며, 통영지역 뿐만 아니라 통계청 네트워크를 통하여 다른 지역에서도 통계청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