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거제가정상담센터 주관하는 '건강한 부부, 행복한 부부 워크숍'이 18, 19일 1박 2일간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여보 다시 The 사랑하자’라는 주제로 관내 거주 부부 16쌍이 참가한 가운데 일운면 소재 도야가족호텔에서 열렸다.

참가자들은 에니어그램 성격심리검사를 통해 나와 배우자의 성격유형을 알고 편견 없는 시각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수용하며 부부의 의사소통이 부부와 가족관계에 어떤 영향력을 미치는지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 삼각 접기를 통한 자기소개, 블라인드 게임, 유서쓰기, 로션치료, 감정코칭 부부대화법, 다시 부부되기 선언문 작성 등을 통해 부부의 사랑을 재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는 “저희 부부에게 다시 신혼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내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좋은 시간이었고, 워크숍에 참가한 것이 우리 부부에게 행운이다”는 소감을 밝혔다.

거제가정상담센터 임귀숙 센터장은 “개인이 건강해야 부부가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의 초석이 된다. 1박 2일 동안의 짧은 시간이지만 참가자분들의 얼굴표정이 편안해 보여 감사하다. 거제가정상담센터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