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지확인
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지확인
  • 거제인터넷신문
  • 승인 2019.05.2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전기풍)는 24일,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시립하청도서관, 사곡요트장, 추모의집 등 3개 시설과 하청스포츠타운 조성사업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위원들이 첫 번째로 방문한 시립하청도서관은 2017년 7월 개관하여 일일 평균 200명이 넘는 시민이 이용하고 있는 곳으로, 문화강좌 및 각종 행사 등을 통해 어린이, 학생 등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책 읽는 습관을 길러주는 등 책과 시민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로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인근 동지역 주민들에게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었다.

둘째로 방문한 하청스포츠타운은 올해 12월 준공을 예정으로 52,900㎡ 부지에 야구장, 축구장, 다목적구장 등을 조성하기 위한 마무리 공사가 진행 되고 있었다. 준공되는 하청스포츠타운은 전지훈련장으로 운영 가능하며,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의원들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에서 위탁 운영 중인 추모의 집을 찾아 시설 현황을 파악하고, 시설 개선사항을 확인했으며, 사곡요트장에서는 무더운 날씨에도 훈련을 하고 있는 요트팀 선수단을 격려했다.

행정복지위원장(전기풍)은 “현재 우리시에서 운영 중인 시설들을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 노력해 주시고, 하청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이 제대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공사 관계자들께서 많이 신경 써 달라”며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