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평초등학교(교장 이상석)는 지난 5일, 본교에서는 잊혀져가는 우리의 문화를 되새기고 우리의 전통스포츠를 익히기 위해 경상남도체육회 및 거제시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유소년 전통놀이 한마당을 실시했다.

본 행사는 장평초등학교 진들관 및 운동장에서 종목별 부스로 나뉘어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더운 날씨임에도 질서를 잘 지키며 전통놀이 한마당에 즐겁게 참여하였다. 택견을 비롯하여, 제기차기, 굴렁쇠, 팽이치기, 투호, 씨름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해보는 기회를 가졌으며 특히 국학기공을 체험한 학생들은 짧은 연습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무대에서 멋진 시범을 보이기도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녀들과 함께 전통놀이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보람을 느낄 수 있었고, 동심으로 돌아간 듯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양한 놀이에 참여한 학생들 또한 "스마트폰 게임뿐만 아니라 우리의 전통놀이도 참 즐거운 것임을 깨닫게 되었다"고 만족을 표현했다.

장평초 이상석 교장은 학생들에게 "이번 행사를 통해 익힌 전통놀이를 평소에도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본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심신을 발달시킴은 물론이고 우리의 전통문화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이를 이어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