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크 시대부터 현대까지, 아이들과 함께 음악사 공부도 하고 재미도 느낄 수 있는 클래식 그룹 ‘앙상블 콘 브리오’의 공연에 오세요!"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문화가 있는 날-거제夜! 문화로 놀자!’ 무료 공연으로 클래식 그룹 ‘앙상블 콘 브리오’의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에 공연하는 ‘앙상블 콘 브리오’는 거제와 부산·경남 출신의 젊은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쉽고 편안한 실내악 음악으로 일반인에게 클래식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는 실내악 앙상블로, 지난 2018년 창단 연주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음악회를 개최하여 클래식 음악의 보급과 교육에 힘쓰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재미있는 클래식 이야기’라는 부제로, 바로크 시대부터 고전시대, 낭만시대, 현대까지 우리에게 익숙한 다양한 클래식 곡들과 팝송을 연주하여 클래식을 잘 모르는 관객이나 아이들도 친숙해질 수 있는 음악회로 꾸며진다.

‘앙상블 콘 브리오’ 공연은 27일 오후 7시 30분 거제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열리며 입장료는 전석 무료이다. 입장은 당일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이 외 공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 또는 전화(055-680-105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며, 2019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공연산책-문예회관 기획프로그램으로 마련되었다.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지역의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되는 지역맞춤형 공연프로그램인 ‘공연산책’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주관으로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사람이 있는 문화를 실현하고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